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암검사] 흉곽CT로 조기진단
    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00:29

    [폐암 검사] 새 가슴 CT로 조기 진단


    >


    폐암은 초기 증상이 두드러지지 않고 진단할 때 매우 진행된 경우가 대부분으로 완치가 어려운 암 중 결함이다.다른 장기로 전이되기 쉽고 재발률이 높아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아 5년 생존율이 20%에도 못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폐암은 주기적인 검진을 받고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폐암 발생 원인의 80% 이상은 흡연으로,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 발병률이 훨씬 높습니다.하지만 미세먼지가 요즘 기승을 부리고 대기오염도 폐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환경적, 직업적,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여 발병할 수 있습니다.


    >


    폐 암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기침, 가래, 흉통이다. 체중이 감소할 수 있는데 이 증상을 폐 암이라고 자각하기가 쉽지 않아 병을 악화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진단을 위해 흉부 X선 촬영과 흉부 CT 촬영을 하고, 객다음 검사, 폐기능 검사, 기관지 내시경 검사를 한다. 암으로 결정되면 조직검사를 통해 병기와 종류에 따른 검사를 실시합니다.


    폐암의 주요 원인은 흡연이므로 명확하게 금연하고 40대 이상 중년들은 건강검진과 함께 폐 검진을 따로 받아 예방하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http://www.guk_e세로프개s.com/세로프개s/articleView.html?idxno=8357초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