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함께 와서 더욱 불편한 노안, 백내장 원인과 치료비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3:31

    >


    ​​


    >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대표적인 눈의 질환이 노안, 백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개 질환의 경우 방치하면 더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지 않으므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치료비 법을 선택하세요.​


    >



    백내장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주로 노인성으로 본인에 타고 본 인 하는데 맑고 투명한 수정체가 세월이 흐르면서 점차 희미해지고 바뀌기 때문에 1상 생활이 불편하게 됩니다.


    >



    개개인이 백내장이 오는 시기는 다르지만 이르면 40대부터 시작된 60세가 지그완 면의 발병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노인성 백내장 이외에도 선천적인 원인, 눈외상, 포도막염, 스테로이드성 약물 오남용, 장기간에 걸친 자외선 노출, 전자매체 이용으로 백내장 발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백내장이 생기면


    빛이 있는 곳에 가면 눈부시고, 햇빛 아래 가면 잘 보이지 않고, 반대로 밤 어두운 곳에서는 시력이 호전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또 한쪽 눈을 가려도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단안 복시 현상이 자신에게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라고 한다면 백내장이나 현실성이 매우 큰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노안은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의 기능이 점차 약해지면서 빛을 모아 망막까지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질환입니다.


    노안의 증상으로는 어두운 환경에서 눈을 집중하여 사용하면 피로감을 느끼고, 증상 작업 시 두통이 일어나는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역시 눈물이 한 번 마르기 쉽기 때문에 아프거나 눈이 이물감이 있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별개의 증상이지만, 백내장을 노안으로 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치를 하지 않고 내원을 해서 눈의 상태를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백내장 치료도 달라지게 됩니다. 초기 백내장의 경우는 약물 치료로 백내장이 오는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는 혼탁을 없애지 못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시기를 파악하여 수술하는 것이 백내장을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백내장 수술은 수정체 낭을 원형으로 절개하여 탁한 수정체의 내용물을 초sound 파도로 부수고 제거한 후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수정체 낭을 절개한 면적이 태금 작아지면 인공수정체가 들어가기 어렵고 태금 커지면 인공수정체의 위치가 어긋날 수 있어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했거든요. 최근 도입된 카탈리스 레이저를 이용하면 저런 문재를 전체 해결할 수 있고, 더 정교한 백내장 수술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3차원 입체 방식으로 시행하기 위해서 수술 상처를 정교하게 제작하는 것은 물론, 난시 교정도 동시 교정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수술법 이다니다.


    >



    레이저로 정확한 원형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위치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가운데 위치합니다.


    >



    역시 레이저로 굳어진 수정체 스토리물을 주위 조직의 손상 없이 작은 큐브 모양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잘게 쪼개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수정체 낭과 혼탁한 수정체의 이야기를 수작업으로 절개한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함께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즘은 백내장 수술을 하면서 노안 교정용 특수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고 노안도 함께 교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


    >




    Q. 백내장 수술의 통증은 심한가요?A. 정말 거의 없어요. 지난 번 수술에서는 굳어진 수정체를 꺼내기 위해 눈을 크게 잘랐습니다. 따라서 주사로 안구에 마취하고 출혈이나 봉합 등 수술 전후의 통증이 있었지만, 현재 시행되고 있는 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파쇄하여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의 안전성과 빠른 회복력, 예후시력 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Q. 백내장 수술 후 언제부터 하나산 생활이 가능한가요?A. 백내장 수술을 받으셔도 안정을 취하시면 Sound일로부터 한 살 위 생활이 가능하지만 주의할 만한 행동이 있습니다.수술 후 산책 같은 가벼운 꽃 장수 생활은 괜찮지만, 무리한 운동이나 과로가 되면 좋지 않고, 무거운 짐은 들지 않으면 안 됩니다.Q. 백내장 수술 후 sound 주식, 흡연, 운동을 해도 되나요?A, sound주와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이 2개는 회복 속도를 늦게 하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4주간 금주한 2개월은 과 sound를 피해야 합니다. 또 운동은 수술 후 1개월 뒤부터 가능합니다만, 눈에 충격을 주거나 부딪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Q. 백내장 수술 후 주의할 점이 있습니까?A. 수술 후 최소한 2주까지는 세수와 머리 감기와 동시에 직접적으로 물이 들어가기를 사양 했던 분이 제일 좋아합니다.. 목에 가볍게 샤워하는 건 괜찮아요. 또 불필요하게 눈을 많이 만지지 말고, 안약 점안 시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나서 실시해 주십시오. 수술 후 1개월까지는 목욕탕 사우나에 가지 않는 편이 좋아요, 수증기와를 열기는 1개월 정도는 피해야 눈의 안전합니다.


    >


    Q. 노안백내장 수술의 가격은 어느 정도입니까?A. 노안과 백내장 수술의 가격을 알고 싶은 분이 많으신데요. 개인적인 눈의 상태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노안을 교정하는 수술도 다르고, 그에 따라 수술 비용도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노안 수술 비용을 말씀 드리자면 100~250만원 정도로 백내장을 같이 없어서는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 수술의 경우 일반적인 노안 수술보다 가격이 높아집니다.​ 백내장의 경우 초점 양안 60만원대/다초점의 수술 양안 200~800만원 등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렌즈의 가격, 그리고 어떤 기기를 사용하여 수술을 집도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므로 정확한 가격은 내원하신 후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수정안과 함께 노인성 질환인 백내장 상식을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첨단 장비는 물론 평생 관리를 통해 더욱 만족도를 높이는 안과 수정안과가 가장 먼저 시작합니다. ^^


    >


    >



    노안백내장 수술 문의는 아래 배당신을 클릭하세요!


    >


    BY. 부산수정안과의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