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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 뜨는 산업과 지는 산업의 경계를 가를 전무후무한 기술혁명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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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진행 중인 자동 운전에 관한 대부분의 이슈를 다룬다"자동 운전"'자율 주행'이라는 주제만 500쪽이 넘는 책을 낼 수 있다는 것만 봐도 자율 주행 기술이 인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예상할 수 있다. Korea도 화성 인근에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험장인 K-시티를 건설했고 국가도 자칭하며 자율주행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자율주행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소견했을 때 가장 궁금한 것은 아마도 가장 최근의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고, 최종적인 모습은 무엇이며, 언제쯤 실현될 것인가였다 저자는 자율 주행 기술의 90퍼.세인트는 확보하기 어려운 게 없는데, 나쁘지 않고 얼마 일 0카피.센트에 해당하는 매우 복잡한 교통상황, 특히 시내주행에 관한 기술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예측한다. 특히 자동 운전 자동차가 자동차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한 길을 찾기 위해서는 감지, 지도 현재 위치 인식, 결정의 4가지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책에는 자율 주행 기술을 5단계에 나쁘지 않고 누마타고 있다. 3단계 정도 되면 운전자가 운전 상황을 감시할 필요가 없도록 되어 4단계는 시스템이 특정 상황까지 커버하는 단계였다 그렇게 나쁘지 않는 4단계까지는 운전자가 시스템의 판단을 전부 sound의 집을 수 있다. 일 4단계를 자율 주행하도록 이야기하고 최종 5단계는 운전수가 아닌 무인 자동차를 말한다. 무인자동차의 핵심은 처리장치와 카메라, 라이더, 레이더, 초sound파 등 환경을 인식해 분석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자율주행차는 운행 중이지만 최근 대부분 통제됐지만 조만간 일반 교통상황에서도 운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차와 무인자동차는 무엇보다 사회적 비용(문제, 연료소비, 배기가스, 토지사용 등)을 줄이고 무엇보다 교통문제가 크게 감소해 자동차수리, 병원재활센터 등의 비용도 함께 절감될 터였다. 구체적으로 자율 주행 차는 연비를 최대 50카피.세인트 이상 향상시키고 안전성이 증진되면 자동차의 중량을 줄일 수 있어 연료도 줄어들고 배기 가스도 최대 2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게 된다. 자율주행차가 되려면 차끼리도 장애물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주행을 조정해야 한다. 교통 문제의 94퍼.센트가 사람의 실수로 일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자율주행차로 인한 안전 개선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 출퇴근 시 차 안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생산적인 시간이 되거나 나쁘지 않게 휴식을 취하는 시간으로 바뀌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었다. 자율주행차는 기존 자동차, 작은 기업뿐 아니라 구글, 테슬라 등 기술이 작은 기업들도 개발에 나서고 있다. 자율주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되기 때문이다. 자동차 회사에서 단일 단계부터 순서대로 5단계까지 나쁘지 않아아 가는 반면, 기술, 작은 기업은 아내 sound에서 즉석 자율 주행 차를 개발한 점이 다른 부분이었다 다양한 교통상황에서 올바른 판단을 내리려면 무엇보다 사물을 확실히 인식해야 하는데 이는 독자적인 학습시스템인 머신러닝 알고리즘만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에 따라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해져 점차 소유가 아닌 공유 개념으로 바뀐다면 자동차 수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차로 인해 미성년자를 비롯한 어린이와 노인의 사용빈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저자는 자동차 수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정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수가 늘어나게 되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운행으로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고 연비도 절약되고 무엇보다 차 안에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자동차 수가 늘어나 불편한 문제를 상쇄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저자는 2025년쯤 되면 자동차는 단독의 힘으로 가속, 감속, 방향 조종이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30년경에는 도로에서 상당수의 자율 주행 차(자동화 5단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약 한 5년에 sound의 2035년경면 자동화 4,5단계가 장착된 자동차 2,000~3,000만대가 도로를 전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물론 나라마다 상황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다. 미국이 이런 차를 더 빨리 볼 수 있었다 저자는 미국보다 다소 늦겠지만 유럽이 나쁘지 않고 일본, 그리고 korea도 대등한 시기에 자동화 4,5단계를 구현한 자동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이 과정에서 자동차는 독립형 제품에서 커넥티드 카로 변신하게 된다. 즉, 주변의 차량, 교통 기반 시설, 그 외 다양한 외부 환경과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받는 것이었다 빨리 정보를 교환하고 있어 5G망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상태는 오히려 사이버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는 약점이 될 수 있다. 사이버 공격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었다 자동차의 연결성이 심각할수록 사이버 공격의 위험성도 높아진다고 경고한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자율주행차는 문제를 낼 수밖에 없다. 자율 주행 차 앞으로 5명도 있지만 효은시에 돌진하면 5명의 목숨이 위험하다. 방향 전환하면 아이튠스는 한 수를 이른다. 여기서 "5명을 구하려고 아이튠스는 한 사람을 죽이는 할 수"라는 질문이 대두한다. 문제는 차아의 자율주행차를 설계할 때 알고리즘을 짜야 한다는 것이었다 기술 시스템에 윤리적 판단을 미리 심어 두었어야 했다 중요한 것은 이 판정을 프로그래머가 단독으로 내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다 충분히 사회적 후론을 거친다=sound에 알고리즘에 반영되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점은요, 보험 회사들의 사업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 결코 기쁘지 않다는 것이었다 문제는 일단 줄어들고요. 보험료가 대폭 삭감될 예정이었다 또 자율주행 자동차의 주행 데이터는 보험사가 아닌 업체에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기술업체가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의 나쁘지 않고 기술회사가 직접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산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놀랍게도 구글은 먼저 구글 자동차보험료 비교"라는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보험 회사들은 자동차 회사들과 기술 기업들로부터 압력을 받을 것이다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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